밴쿠버 개요
VANCOUVER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남서부에 있는 도시
위치캐나다 BC주 남서부
면적113km2
인구188만 2900명 ( 2004년 )
한국인들이 삶의 터전을 옮겨 이민을 가고 싶어하는 나라를 꼽으라면 단연 캐나다가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두번째로 넓은 국토를 보유하고 있는 캐나다는 사람들의 마음을 편안하고 너그럽게 해주는 아름다운 자연은 물론 사람들이 살기 편한 환경으로 유명합니다. 넓은 국토에 걸맞게 지역별로 많은 차이가 나지만 캐나다에 살고 있는 모든 이들은 자신들이 캐나다 국민임을 자랑스러워 합니다.

그 중, 밴쿠버는 캐나다 내에서 가장 살기 좋은 기후를 자랑하는 곳으로 여름 평균기온이 23~25도로 한국과 같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지 않고 겨울에도 온난한 기후로 추위때문에 고생할 필요가 없는 도시입니다.

태평양과 접해 있는 대륙에서 돌출한 작은 반도 지역에 자리잡고 있는 캐나다 제3의 도시로 114㎢ 면적에 190만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현대적 감각과 자연의 웅장함이 공존하는 풍요로움과 아름다움으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난류의 영향으로 겨울은 온화하고 여름은 시원한 기후를 나타내는데 1월의 평균 기온은 5℃, 7월 평균기온은 23℃로 12월에서 1월까지는 흐리고 비 오는 날이 많으며, 6월에서 8월까지는 건조하며 강한 햇볕이 내리쬐 입니다.

연중 끊이지 않는 행사와 잘 조성된 공원, 세계적인 수준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호텔, 레스토랑, 쇼핑센터 등이 관광객을 부르고 있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그리고 밴쿠버에서는 스키, 윈드서핑, 스쿠버 다이빙 등의 스포츠를 즐기기에도 최적의 장소입니다.

밴쿠버 다운타운, 버나비(Burnaby), 리치몬드(Richmond), 웨스트 밴쿠버(West Vancouver), 노스 밴쿠버(North Vancouver), 뉴웨스트민스터(New Westminster), 코큇틀람(Coquitlam), 메이플릿지(Maple Ridge), 써리(Surrey), 델타(Delta), 랭리 (Langley)등이 있어 광역 밴쿠버를 이룹니다.

캐나다가 영어와 불어를 공식언어로 사용하고 있지만 밴쿠버가 속해있는 브리티시 콜롬비아주에서는 영어가 주로 쓰입니다.